여기 저기 맛집 깨기 [여기 저기 맛집 깨기] 구로구 오류1동에 마지막 남은 샤브샤브 가게 - 해촌칼국수 2016/12/08 09:51 by Mirdog

 * 이 글은 제 돈 내고 먹은 후기입니다. 광고글을 원하시면 다른 글을 보셔도 좋습니다. * 

한때, 샤브샤브가 극도로 붐일때가 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요즘은 그에 비해 동네마다 한두곳씩은 있던 저렴한 샤브샤브집이 업종변경을 하는 등 많은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데요.

가끔은 그때 그 맛이 그리워질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샤브샤브 자체를 맛 볼 공간이 많이 부족한건 사실이고요.

그렇다고 샤브샤브 뷔페에 방문하기는 무언가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어느날 샤브샤브가 그리워 거리를 헤매이다 우연히 발견한 이곳. 

바로 오류 1동에 마지막 남은 샤브샤브집인 해촌칼국수 입니다.

샤브샤브집이라기에는 메뉴가 매우 다양한데요. 

네. 메뉴판을 찍는 것은 여전히 손에 익지를 않네요.

또 흔들렸습니다.

(메뉴판을 가끔이라도 올리기는 했지만 고민을 해봐야 겠네요.)

어차피 저는 애초에 샤브샤브가 먹고 싶었기 때문에, 버섯 매운 소고기 샤브샤브를 주문했습니다. 

드디어 나왔네요.


, 흔히 볼 수 있는 붉은 국물의 샤브샤브이지만, 아무래도 뭔가 정겹네요.

 

주인 분 말로는 사골 육수에 붉은 다대기를 넣어 국물을 만든다고 합니다.

 


주변 반찬도 깔끔하니 괜찮아요.

 

전반적으로 일반 백반집에서 나올 수 있는 곤약 무침이나, 멸치 꽈리고추볶음.

개인적으로는 이 매장 반찬중에서 겉절이는 물론이고 열무김치가 가장 맛있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바글바글 끓을때쯤에 소고기를 넣어 야채와 버섯과 함께 간장 와사비 소스에 찍어 먹으니 정말 맛있더군요.


한참 먹고 면을 넣어줍니다.

 

생면이 아니라 푹 익히는데 시간은 걸리지만 면을 눌어 붙지 않게 휘휘 저어주며 기다리는 동안 담소를 나누는 맛도맛이죠.

 

생면에 국물까지 클리어하고 나면 본격적으로 밥을 볶아야 하는….….

 

. 오늘도 빼먹었습니다.

 

이거 사진 못찍었네요. 먹느라고.

 

맛도 맛이지만, 양도 많아서 볶음밥 코스까지 마무리 하면 아, 오늘 다이어트도 망했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위생상태 : ★★★★☆


위생 자체는 다소 괜찮음. 보통수준으로 크게 좋거나 나쁘지 않음. 식기 자체는 깔끔한 편이며, 식탁상태도 끈적임 없이 좋은 수준


식당의 전반적인 분위기 : ★★★☆☆


전반적인 분위기는 일반적임. , 일반적인 동네 샤브샤브 집이 그렇듯, 좌식이므로 사람에 따라 부담스러울수 있음. 간혹 가족단위나, 어르신들이 한잔을 하는 경우에는매우 시끄럽거나, 아이들이 난장을 벌이며 뛰어다닐 수 있음. 이정도는감안할 수 있다면 분위기는 나쁘지 않으나, 감안할 수 없다면 때에 따라 밥 먹다가 짜증이 심하게 솟구칠수 있음. 평소에는 분위기가 괜찮은 편.


반찬의 종류와 메인 메뉴와의 어울림 : ★★★★☆


반찬은 좋음. 특히 열무김치의시원한 맛이 좋으며, 배추 겉절이 역시 간이 알맞음. 전체적으로반찬 개별적으로 먹어도 맛있는데, 샤브샤브 특히 칼국수-와 함께 먹으면 만족스러움.


음식의  : ★★★★★


음식 자체는 깔끔하며, 얼큰샤브샤브 딱 그 맛임. 때에 따라 간혹 더 얼큰하거나, 덜얼큰하거나 하는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맛은 일정한 편.이외에 소고기의 질도 나름 괜찮은 것으로 보이며, 전반적인 식재료 자체는 상당히 양질의것으로 보임


서비스 정신 : ★★★☆☆


서비스 좋음. 원래 칼국수 면을 아예 퍼지게 해서 먹는 스타일이라 육수 추가가 잦은 편인데,이에 대해 바로바로 친절하게 응대하여 추가하여 줌. 간혹 물이나, 반찬등을 빼먹기도 하시는데, 이부분이야 뭐나름 정감있게 여기려면 여길 수 있음. 이 부분도 바로바로 주문하면수정해 주심


총평 :3.8/5.0


음식의 맛 자체는 만족스럽고, 특히요즘 많지 않은 샤브샤브집으로 인해 희귀도는 다소 높은 편으로 판단이 됨. 양도 많은 편이기 때문에먹고 나면 매우 든든함을 느낄 수 있음. , 동네 가게이다보니간혹 빼먹거나 안가져다주는 경우도 있는데, 이부분에 대해 본인은 괜찮았지만, 예민한 경우에는 약간 불편할 수도 있음. 전체적으로는 좋았음.



덧글

  • anchor 2016/12/09 09:25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12월 9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12월 9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Mirdog 2016/12/09 11:08 #

    고생많으십니다.

    매번 감사드리네요.

    오늘도 행복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구글 애널리틱스

네이버 애널리스틱스

유니타스 로티플

파블로 체험단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