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동 맛집 깨기 [신사동 맛집 깨기] 서울 제면, 비프 카레 우동! 개인적으로 먹은 비빔형태의 우동 중에서 맛은 최고! 그러나... 2016/12/15 10:11 by Mirdog

원래는 일식을 그렇게 많이 먹는 편이 아니었습니다.

 

실질적으로 어릴 때는 일식이라는 것이 초밥이 다 인줄 알았지, 이렇게나중에 많은 일본 음식을 먹게 될 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했죠.

 

서울 제면이라는 일식집이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보면 한국식 국수집 같은 느낌이지만, 이곳도 일식이더군요.

 

가게로 들어섰을 때의 느낌은 그저 깔끔한 일식집이었습니다.

 

메뉴도 다양한 것이 사실 어떤 것을 먹어야 할지가 고민이 되었구요.

 


사람이 많았습니다.

 

생각보다 사람이 많아 당황스러울 정도였죠.

 

제가 방문한 시간은 대략 1 10분경이었는데도거의 만석에 가까웠습니다.

 

일단, 자리를 잡고 앉아야 하는데 자리를 치워주지 않더군요.

 

치워주겠다고 4번인가 이야기 하더니 주문이 끝나고 10분뒤에야 자리를 치워주어 그나마 앉을 수 있었습니다.

 

우숙면이라는 메뉴가 있었습니다.

 

주문을 하려고 했는데, 점원분이20분 정도 걸릴 수 있다고 해서 비프카레우동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기다림.

 

안나오더군요.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뭐 그럴 수 있다라고 생각하며 천천히 기다렸습니다.

 

비프카레 우동이 나온 것은 주문 후에 대략 30분 뒤쯤.

 

이럴거 같으면 차라리 원하는 것을 먹는 것이 낫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비프카레우동입니다.

 


나름 일본식으로 개인 쟁반에 음식과 반찬(고추절임과 단무지, 락교)이 정갈하게 나온 듯 하더군요.

 


맛은 있었습니다. 특히 가라아게를 카레에 찍어 먹는 맛이 나름 일품이었습니다.

 


숙성카레라 그런지, 혹은 일본식 카레가 다 그런지 잘 모르겠지만, 묘하게 뒷맛에서 오묘한 신맛이 혀를 감더군요. 


인위적인 신맛은 아니었습니다.


초반 서비스에 대한 아쉬움이 컸습니다..

 

그렇게 생각을 함에도 불구하고 무언가 찝찝한 것은 여전히 남아있는 집이었습니다.

 

만일 간다면 사람이 최대한 없을 시간을 찾아서 가봐야겠지요.

 

일단, 개인적인 원한은 원한이고, 나름평점을 매겨봐야겠습니다.

 

위생상태 : ★★★★☆

위생적임. 전반적으로 깔끔하며, 주방 역시 오픈형주방이었는데, 주방의 겉보기 상태 역시 깨끗해 보임. 식기나탁자의 상태도 양호한 편.

 

식당의 전반적인 분위기 : ★★★☆☆

말 그대로 깔끔한 일식집의 느낌. 전반적인 느낌은 한국식 이미지 보다는 전체적인 일본식의이미지가 매우 강했음. 느낌 자체는 양호했으며, 만석이었던것에 비해 크게 소란스럽거나 하지 않았음. 직장인들이 많아서 조용히 밥만 먹고 떠나는 경향이 있었던것으로 보임.

 

반찬의 종류와 메인 메뉴와의 어울림 : ★★★★☆

고추절임과 단무지. 고추절임의 경우 식초향이 적당히 나며,칼칼한 맛이 적절하게 배합되어있었음. 카레를 먹다가 다소 물리면 고추절임을 먹는 것으로입안을 개운하게 할 수 있었음. 개인적으로 반찬은 고추절임만 나왔으면 좋았겠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 단무지는 특색이 없었음. 우동면 위에 락교가 장미 모양으로 놓여져있었는데, 이는 그냥 락교.

 

음식의  : ★★★★☆

원하는 메뉴를 먹지는 못했지만, 음식에서 느껴지는 향이 그냥 카레라기 보다는 일본 드라마심야식당에 나오는 카레의 느낌이 이런 느낌일까 하는 생각. 적당히 고소하고 달달했으며, 뒷맛에서 느껴지는 약간의 시큼한 맛이 입안을 맴도는 느낌. 우동면에겉돌지 않고 함께 비벼서 먹으면 적절하게 면에 묻어서 씹는 맛과 함께 카레의 맛이 은은하게 느껴짐. 가라아게는부드러웠으며, 카레와 함께 먹으면 닭고기의 풍미와 카레의 맛이 배어서 느낌이 있었음. , 토마토 우동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맛이라고 동행인에게 이야기를들음.

 

서비스 정신 : ★☆☆☆☆

말한대로 시작부터 이미지가 안좋아 서비스에 대해서는 무어라 말을 할 수가 없음. 바빠서그랬을 거라고 생각은 하지만, 점원이 조금 초보인지, 어리버리한느낌이 많이 있었음. 다른 테이블에서 느끼기에는 어땠을지 모르겠지만,물론 음식이 늦게 나온 것은 그럴 수 있다손 치더라고 기다리고 있는데, 테이블 정리에 10분이나 걸렸다는 것에서는 충분히 서비스 체계에 대해 문제가 있을 수 있고,이에 대해 불만을 강하게 느꼈으므로 개선을 요구하는 차원에서 세부적으로 작성.

 

총평 :3.2/5.0

식당 그 자체로만 보았을떄, 음식의 맛이라던가, 혹은 분위기,식당의 위생에 있어서는 매우 만족함. 허나 식당의 기본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나, 손님에 대한 배려, 혹은 기본적인 서비스 시스템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느끼게 해 준 식당. 실제로 본인만 경험을 한 것이라 생각은 하고 있어 차후에 한가한 시간대쯤에다시 방문을 해보는 것이 어떠할까 고민이 됨.

 

p.s., 우숙면 먹으러 한번 더 갈까 고민….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구글 애널리틱스

네이버 애널리스틱스

유니타스 로티플

파블로 체험단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