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저기 맛집 깨기 [여기저기 맛집 깨기] 오류동의 작은 이자카야 - 주방(酒房) 2017/02/22 12:04 by Mirdog

 * 이 블로그는 (오래간만에 포스팅을 하지만) 맛있는 음식을 절대 제 돈내고 먹은 후기입니다. *

 안녕하세요. 

 오래간만에 뵙겠습니다.

 연말이다, 연초다 해서 약간 블로그에 소홀해졌었더니 꽤 오랫동안 손에서 놓게 되네요.

 그래도 갑자기 생각이 나서 결국에는 다시금 돌아왔습니다. 

 지금까지 쌓아놓은 자료들을 야금야금 방출할 계획이에요.(매일매일은 아니더라도, 일주일에 하나정도라도 지속적인 업로드를 그냥 약속드리겠습니다...)

 네, 일단은 서울시 구로구 오류1동의 한구석에 자리잡고 있지만, 생각보다 일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듯한 작은 이자카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방'이라는 작은 가게입니다.

 실지로는 이자카야지만, 저녁 식사거리도 대강 판매를 합니다.

 뭐, 사실 여기는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운영을 하던때도 있었습니다.

 그때는 약간 일본 가정식 느낌으로 식사판매가 주였기 때문에 이상하게 밥을 먹으러 가게 되지, 딱히 술을 먹으러 가게 되지는 않더라구요.

 일단 명란 광어사시미덮밥과 돈코츠 라멘을 주문했었습니다.

 

 간단하게 식전에 나온 미소 된장국입니다. 

 미소 된장국을 썩 좋아하지는 않았는데, 요즘처럼 날이 추워지면 생각보다 땡길때가 있기는 하더라구요.


 메인으로 나온 돈코츠 라멘입니다.

 실제로 라멘 자체는 아주 괜찮은 편입니다. 

 맛도 맛이지만 전반적으로 국물이 약간 느끼하며 간이 삼삼하달까요?

 돈코츠 라멘의 특성에 딱 맞아떨어지는 풍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함께 주문한 명란 광어회 덮밥입니다. 

 전반적으로 간이 심심한듯하지만 나름 밸런스를 잘 갖추고 있습니다. 

 중간중간 씹히며 진하게 향을 내는 명란과 광어회 자체의 식감이 잘 살아있다고나 할까요?

 크게 튀는 부분 없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위생상태 : ★★★★☆

 위생적임. 오픈형 주방이며, 만들어진지 생각보다 시간이 다소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처음과 별반 차이 없는 위생상태를 가지고 있음.

 

 식당의 전반적인 분위기 : ★★★

 식당은 이자카야 (술집) 특유의 분위기로 인해 상당히 소란스러울 수 있음. 물론 당일 주변 테이블의 성향에 따라 많이 좌우되는 특성을 가짐. 원한다면 오픈주방앞의 자리를 활용해도 되나, 전체적으로 공간이 생각보다 협소하기 때문에 옆팀이 이야기 하는 소리가 그대로 다 들리는 단점이 있음. 해당 부분에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반찬의 종류와 메인 메뉴와의 어울림 : ★★☆

반찬은 거의 없다고 보아도 무방함. 단무지 무침정도가 나오며 나쁘지는 않음. 일식의 특징이자 단점이 그러하듯, 어쩔수 없는 부분이기는 함. 요즘 김치를 달라고 하면 주는지는 모르겠으나 과거에 없었던 적이 종종 있었음.

 

음식의  : ★★★

라멘의 경우에는 깔끔하고 구수한 맛이 좋았으나, 전체적으로 느끼한 감이 없지않아 있었음. 명란 광어회 덮밥은 소스가 많이 들어있지 않아 다소 심심하게 느낄수 있으나 자극적이지 않고, 밥과 명란의 향, 광어의 식감이 잘 어루러져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음. 단, 양은 크게 많다고 볼수는 없음.

 

서비스 정신 : ☆☆

친절한 편. 크게 특징적으로 친절하다라고 느낄 수 있는 사건은 없었으나 나름대로 좋은 인상을 심어주려 하는것이 인상적이기는 함. 단, 음식이 나오는데 시간이 꽤 걸리니 느긋한 마음을 가지고 기다리는 것이 좋음.

 

총평 :3.2/5.0

오류1동 주택가에 있는 이자카야치고는 음식의 맛이 꽤 훌륭함. 심심한 간이지만 맛의 밸런스를 나름 잘 맞춘것으로 보임. 하지만, 아무래도 술집이다보니 소란스러울때가 많으며, 음식을 하는데 조리하는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에 너무 배가 고플때 가면 더 힘들어질 수도 있음. 



 * 네이버 지도에서 위치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위 지도에 표시된 주변 상가명을 확인한 후에 찾아가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참고하시기를...


덧글

  • 이글루스 알리미 2017/02/24 09:29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2월 24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Mirdog 2017/02/24 10:29 #

    네, 감사합니다. ㅎ 좋은하루 보내세요 알리미님 ㅎ
  • 식객 2018/01/10 02:28 # 삭제 답글

    이런댓글도 달지도않을 뿐더러 제가 이 글을 쓴다는게 웃기네요
    ..전 생선쪽빼고 모든 어패류를 유통하는 사람이고 맛집도많이다녔고 재료도 많이 접한사람입니다. 제가보기엔 이분은 제대로 일식을 배운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밑반찬같은경우 보통 만들어진 단무지 하늘꼬추 미역이 대부분인데 이분은 다 만드신거예요 이런글좀 쓰지마세요 알지도못하면서...ㅉㅉ
  • Mirdog 2018/09/12 17:45 #

    어차피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그냥 제가 먹었던 음식들에 대해 개인적인 평을 남기는 공간입니다. 잘 알면 음식 평론가를 했겠죠.

    저는 이 분이 일식을 못배운 분이라고 폄하한 적도 없고, 어디서 음식 사와서 자기가 만든척 내놓는 곳이라고 평가를 한 적도 없습니다. 제대로 만들지도 못했다고 평가를 내린적도 없습니다. 단무지, 하늘고추? 미역에 대한 내용은 언급한 적도 없는데 어디서 나왔는지 모르겠네요.

    어쨌든 님이 불쾌하셨다면 개인적으로는 죄송한 일이지만, 제 개인적인 평은 변함 없습니다. 오히려 더 안좋게 바뀔수도 있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


구글 애널리틱스

네이버 애널리스틱스

유니타스 로티플

파블로 체험단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