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저기 맛집 깨기 [여기저기 맛집 깨기] 전주 베테랑 칼국수 2017/05/29 16:33 by Mirdog

* 이 게시물은 왕복 교통비에 음식값까지 내돈내고 먹은 요리입니다. 협찬으로 먹은 밥을 원하면 그냥 가세요.... *


 전주에 오게되면 늘 찾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베테랑 칼국수 입니다. 아마 아시는분들은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일단 금액이 싸고 양이 많습니다. 


 맛은 물론 기본 이상입니다.


 


 일단 비주얼은 고급스럽다기보다는 야 씨 맛있겠다 입니다. 


 소탈하다고 해야하나요?


 따로 엄청나지는 않지만 그릇에 가득찬 국물과 푸짐하게 올려져있는 통 깨와 김가루.


 개인적으로 이런 비주얼을 참 좋아합니다. 


 고급스러운데 양 적은것 보다는 소탈한 것을 좋아하는 개인적인 성향때문인 것 같습니다.



 기본 반찬은 깍두기와 단무지. 


 일반적인 분식집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반찬 맛은 이럭저럭 나쁘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인 맛이죠. 


 


 면은 약간 우동면 느낌이 나는데 얇은 우동면 느낌입니다. 사실 칼국수라고 보기에는 면이 좀 동글동글한 특징이 있습니다. 


 국물은 걸쭉합니다. 전분이 약간 들어갔는지는 모르겠는데 느낌상으로는 국물의 식감이 칼국수라기 보다는 울면에 가까운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통깨가 까득까득 씹히면서 국수에 국물이 딸려오는 느낌이 매우 좋습니다. 


 실질적으로 입안에 감도는 고소함이 극대화를 이루는 느낌이죠.


 일단 기본적으로 맛은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단점이 없을수는 없죠. 


 맛집으로 알려져있는 만큼 오픈직후에 가지 않으면 줄을 서야 합니다.


 식당 회전율이 빨라서 그래도 비교적 빠른 시간안에 먹을수는 있지만, 역시나 눈치가 보이는 구조이기 때문에 빨리 먹고 나가야 할 것 같은 압박을 받습니다. 


 직원들도 바빠서 서비스는 그렇게 좋다고 보기는 힘들구요.

 


위생상태 : ☆☆

 바쁘지만 위생적으로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나름 정리도 빠르고 걸레로 상을 잘 닦아줌. 상의 끈적임도 덜함. 

 

식당의 전반적인 분위기 : ★★

 기본적으로 맛집이고 사람이 많아 소란스럽기는 함. 빠르게 한끼를 먹고 나가기를 원한다면 좋으나, 여유있게 먹기에는 약간 무리가 있어보임.

 

반찬의 종류와 메인 메뉴와의 어울림 : ★★★

 원체 기본적인 반찬이라 호불호가 있을 수 없음. 개인적으로는 칼국수만 먹어도 맛이 완벽하다고 생각을 하여 반찬을 따로 먹지는 않음. 그냥 있으나 없으나 상관이 없을 정도.

 

음식의  : ★★★★

 메인메뉴인 칼국수의 맛은 기본에 매우 충실함. 오히려 통깨가 들어가기 때문에 발생하는 식감에 대해서는 충분히 즐길만함. 국물의 느낌과 면이 매우 잘 어울리는 편임. 개인적으로는 아주 좋다고 생각을 하나, 통깨에 대해 호불호가 갈릴 수 있기는 함.

 

서비스 정신 : ☆☆

 사람이 많은 것 치고는 서비스가 그렇게 개판은 아님. 오히려 그렇게 줄이 길고 그래서 직원들 스크레스도 이만저만이 아닐텐데 그래도 나름 지킬건 지키려고 하는 모습이 돋보이는 직원이 있기는 함. (아닌 경우도 간혹 있어 문제기는 하지만..) 그래도 절대적으로 보면 서비스는 좋다고는 할 수 없음.

 

총평 :2.8 /5.0 

 일단 맛집으로 소문이 나있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소란스러움과 회전률의 압박과 대기는 감안을 해야 함. 음식 자체는 매우 맛있으며 식감이 좋으나 호불호가 다소 갈릴 수 있음. 반찬이 부족하지만 크게 신경쓸 이유는 없음. 개인적으로는 만족하는 식당이나 나름 객관적으로 봤을때는 부족한 부분이 분명히 있음.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구글 애널리틱스

네이버 애널리스틱스

유니타스 로티플

파블로 체험단 관련